모델 매니지먼트 엠디렉터스는 일본의 대표적인 모델 에이전시 DONNA MODELS
와 WIZARD MODELS의 캐스팅 디렉터들이 지난 1월 한국을 방문해, 국내 모델 시장 조사와 글로벌 인재 발굴 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27일 밝혔다.
DONNA MODELS와 WIZARD MODELS는 도쿄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일본 모델 에이전시로, 도쿄 패션위크 를 비롯한 일본 및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활동하는 모델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.
지난 14일 엠디렉터스 본사를 방문한 DONNA MODELS 측은 소속 모델들을 대상으로 개별 캐릭터, 글로벌 시 장 확장 가능성, 퍼포먼스 역량 등을 중심으로 평가를 진행했으며, 향후 일본 패션·광고 시장을 중심으로 한 협 업 가능성을 검토했다.
이어 22일 방문한 WIZARD MODELS 측은 이미지 경쟁력과 워킹 완성도, 일본 패션 시장과의 적합성 등을 중 점적으로 살펴봤다. 아울러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 전반을 대상으로 한 중장기적 협력 방향에 대해서도 의 견을 교환했다.
엠디렉터스 측은 이번 논의를 통해 소속 모델들의 일본 시장 진출 가능성과 글로벌 확장성에 대한 실무적 검토 가 이뤄졌다고 설명했다.
신영운 엠디렉터스 대표는 일본 주요 모델 에이전시들이 일정별로 한국을 방문해 모델들을 직접 확인한 것은 의미 있는 과정"이라며 "이를 계기로 일본을 포함한 해외 네트워크를 확대하고, 소속 모델들의 글로벌 활동 기 회를 단계적으로 넓혀갈 계획”이라고 밝혔다
한편, 도쿄 패션위크 등 아시아 주요 패션 시즌을 앞두고 일본 모델 에이전시들의 한국 방문이 늘어나는 추세 로, 국내 모델들의 일본 및 해외 시장 진출 기회도 점차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.